알림공간

전화상담

1577-9337

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
상담해드리겠습니다.

사진게시판

2023년 결혼이주여성 품격있는 엄마의 밥상 요리교실 개강식 성료

  • 작성일2023-05-10
  • 작성자장흥군가족센터
  • 조회수167

KakaoTalk_20230510_161818086.jpg
장흥군가족센터(센터장 박혜영)에서는 지난 5월 10일(수) 다문화교류·소통공간 다가온[ON]에서 장흥보건소(박옥란 소장)와 연계하여 결혼
이주여성 대상으로 「품격있는 엄마의 밥상」한식 요리교실 개강긱을 가졌다.


「품격 있는 엄마의 밥상」한식 요리교실은 베트남, 필리핀, 일본, 중국, 태국 등 15여 명이 참여해 10회기에 걸쳐 실생활에 필요한 한식 요리 어려움 및 고부갈등, 건강증진, 고른 영양 섭취를 해소하고자 다양한 한식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.


또한 장흥군보건소 지원으로 식생활 실천 지침, 기초식품군과 영양소의 기능에 대한 설명, 영양교육을 통한 식생활 개선 및 동기유발 등을 교육하였다.


프로그램에 참여한 손**님 "한국에 와서 제대로 한국 음식과 요리를 배울 기회가 생긴 것 같아 신청했다"며 "요리 배우는 즐거움이 두 배로 생겼다"고 말하며 기대를 보였다. 


한편, 박혜영 센터장은, "이번 요리교실 통해 한국음식 요리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가족들의 고른 영양섭취와 음식문화로 인한 고부 갈등을 해소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 존중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가정으 소통과 나눔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 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최선을 다할 것"이라고 전했다.
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[센터이야기] 광주시가족센터 뉴스레터, 2023년 4월호
다음글 [나눔터이야기] 5월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"쉽고 재미있는-과학특강"